1933년 요코하마에서 소형승용차 닷산(Datsun)과 차량부속품의 생산업체로서 출발한 일본의 자동차제조회사이다. 최근에는 우주항공과 산업기계 부문에도 진출하였다. 닷산은 1914년에 카이신(快進)사가 만든 일본 제1호 국산차 닷토(DAT)의 후신으로 1931년에 탄생하여 1958년 미국 땅을 처음 밟은 일본차이다. 닛산이 60년대에 세계적인 자동차회사로 크는 데 기여한 후 1982년에 은퇴하였다. 닛산은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나면서 공장 대부분을 연합군에게 점령당해 어려움에 빠졌으나 한국전쟁 중 군용트럭을 발주 받아 재기의 발판을 마련하였다. 1955년 공장을 돌려 받고 1959년 영국 오스틴사의 기술을 들여와 개발한 승용차 블루버드가 인기를 끌면서 일본자동차산업의 앞줄에 다시 섰다. 블루버드는 1962년 새나라자동차(주)에 의해 부품으로 들어와 한국에서 현대식 조립라인에서 생산된 첫 차가 되었다. 1966년 멕시코를 시작으로 일찍이 해외에 진출한 닛산은 1980년대 중반 엔고(¥高)와 관세장벽을 넘어서기 위해 세계 각지에 직접 완성차공장을 짓는 확장형 경영을 펼치며 기술우위를 자부하였으나 판매 측면을 중시한 도요타에 실적에서 점점 뒤쳐졌다. 부채를 끌어다 쓴 닛산은 1990년대의 장기 불황 속에 연속되는 적자로 위기에 몰린 끝에 1999년 일본인의 자존심을 구기며 회사 지분의 37%가 프랑스의 르노사로 넘어가 ‘르노 얼라이언스’의 주축이 되었다. 그 뒤 신임회장 카를로스 곤(Carlos Ghosn)의 주도로 3년간 전체직원의 15%인 2만 2,900명을 감원하는 충격적인 구조조정을 통해 기사회생에 성공하였다. 현재 일본, 미국, 멕시코, 영국, 스페인, 페루 등지에서 승용차 인피니티· 맥시마, 트럭 프런티어, 스포츠카 350Z 등을 생산하고 있다. 연간 300만 대 이상을 세계 각지에 팔고 있으며, 한국의 르노삼성자동차(주)에 승용차의 기본모델을 제공하고 있다.
모델명 일본 > 닛산 > 알티마 > 3.5 CVT
차종 중형차 배기량 3498 cc 출시년도 2009 년
기본가격 39,800,000 원 모델연식 2009 단종년도 -
엔진형식 V6 DOHC 연료타입 Gasoline 연료용적 76 L
연비 9.7 km/l 연비등급 1등급
구동방식 FF 기어 CVT
최고출력 271 hp 최대토크 35.7 kg.m
차량중량 1555 kg 전장 4825 mm 전폭 1800 mm
전고 1470 mm 축간거리 2775 mm 윤거전/후 1550 / 1550 mm
모델명 일본 > 닛산 > 알티마 > 3.5 CVT
차종 중형차 배기량 3498 cc 출시년도 2009 년
기본가격 39,800,000 원 모델연식 2009 단종년도 -
엔진형식 V6 DOHC 연료타입 Gasoline 연료용적 76 L
연비 9.7 km/l 연비등급 1등급
구동방식 FF 기어 CVT
최고출력 271 hp 최대토크 35.7 kg.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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